자궁난소질환

도담한의원에서는 몸상태를 정상화 시키고 순환을 도와 원인을 해결합니다.

자궁내막증

• 자궁 내벽에 있어야할 자궁내막의 조직이 난소나 복막이나 다른 기타 장부에 전이되면서 생리주기에 따라 증식하고 출혈을 일으킵니다.
    건강한 여성이라면 자궁내막이 자궁이외의 곳에 존재하여도 그 조직을 인체의 면역체계가 흡수하거나 제거하는데,
    면역력이 떨어져 약화가 되면 이런 기능이 상실되고, 심한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됩니다.

• 원인

1 자궁이 차면 수축력이 떨어지고 생리혈이 역류하여 나타납니다.

2 면역력약화는 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하여 자궁내막증이 발생합니다.

3 비만 –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면 노폐물과 어혈이 쌓여 기혈 소통이 원활치 않으면 자궁이 차가워져 자궁내막증이 생깁니다.

• 증상

1 생리불순이나 성교통이 있습니다.

2 생리시 혹은 직전에 골반통이 있습니다.

3 생리가 아닌 부정출혈이 있습니다.

자궁근종

• 자궁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난포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35세 이상 여성에서 40~50% 비율로 흔히 발병합니다.

• 원인

원인은 명확하지는 않지만, 유전이나 체질, 여성호르몬 등의 이상작용에 의해 발생된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 증상

1 생리통이 심하고 생리양이 많습니다.

2 생리혈에 덩어리가 섞여 나옵니다.

3 아랫배에 딱딱한 혹이 만져집니다.

4 어지럽고 허리가 끊어질 듯 아프거나 골반통증이 생깁니다.

5 생리기간이 아닌데 부정출혈이 있습니다.

6 소변을 자주보고 통증이 생기거나 변비가 있습니다.

7 피곤하고 짜증이 나기도하고 예민해지고 숨이 차고 가슴이두근거립니다.

자궁선근증

• 자궁내막조직이 자궁근육층에 다발적으로 침투하여 산재하고,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여 생리주기마다 호르몬변화에 반응하여 자궁이 커지거나 두꺼워집니다.

• 원인

자궁내막과 근육층에 있는 경계벽이 제왕절개나 난관결찰술, 임신 등의 충격, 혹은 에스트로겐과다로 균형이 깨져 생길 수 있습니다.

• 증상

1 신경쇠약이나 생리양증가,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골반압박통증, 빈뇨, 야간뇨, 요실금, 변비

3 불임, 피로감, 식욕부진, 기억력감퇴, 의욕저하

4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암과 함께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 여러개의 난포가 선택되어 성장하다가 멈추어 난자를 배출하지 못하는 일이 생깁니다.
    비만이나 인슐린이상 등의 대사이상이 여성생식기까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원인치료가 필요합니다.

• 원인

인슐린 저항성이나 내분비계 문제, 비만이 난소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증상

고안드로겐혈증, 희발월경, 초음파소견, 여드름, 다모증, 탈모, 복부비만

난소낭종

• 난소에 발생하는 흔한 양성종양으로 대부분 인체에 큰 해는 없지만, 만45세 이상이거나 폐경기 이후에는 양성종양이 아닐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 원인

1 비만이나 비위기능이 약한 경우, 신장의 기운이 약하거나 난소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으면 생깁니다.

2 스트레스나 혈의 흐름이 정체된 경우 어혈이 발생하여 생깁니다.

• 증상

복부팽만감이나 소화불량, 복통이 생길 수 있고, 종류와 증상에 따라 배란장애, 무월경, 부정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궁 주변부의 면역환경을 개선시켜주고 올바른 배출을 하도록 도와주어야합니다.

난임 치료를 병행합니다.

약침치료
한약치료성분을 추출한 주사액으로 난소 및 자궁관련 혈자리에 직접 주입하여 자궁내 면역 환경을 개선하고,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한약치료
복부팽만이나 복통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정상적인 배란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자궁과 난소의 기능이 정상화되도록 기혈순환 및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이에 따라 올바른 배란생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온열치료
자궁과 난소의 혈자리의 온도를 높여 활동성과 면역력의 균형을 도와줍니다.
FFT
오장육부의 순환을 도와 자궁과 난소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침구치료
자궁과 난소를 주관하는 혈자리에 양기를 넣고 순환을 도와줍니다.

• 진료 및 상담

• 보궁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