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척추교정

잘못된 자세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면
척추관련 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있으시다면

수술이나 후유증없이,
도담한의원에서 치료하세요!

• 01공간척추교정은 골반부터 치료합니다.

우리몸의 기둥인 척추의 주춧돌은 골반입니다. 골반에서부터 탑을 쌓듯이 요추 흉추 경추로 쌓아올려져있는 형태입니다.
    골반이 기울어지면 주춧돌의 좌우 균형이 틀어진 것과 같기 때문에 아래 뼈가 틀어지면 위의 뼈도 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위의 뼈를 교정하여도 아래 뼈가 틀어진 상태라면 통증과 증상은 반복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 몸의 기둥인 척추를 지탱하는 주춧돌인 골반교정이 공간척추교정의 시작입니다.

• 02공간확보가 중요합니다.

일반 추나요법과 다르게 이름부터가 “공간”척추교정입니다.
    뼈와 뼈 사이의 ‘공간’을 의미하는데, 중력과 자세에 의해 좁아진 공간을 확보한 후에 교정을 하게 되면 적은 힘으로도 틀어진 뼈를 되돌릴 수 있어 무리가 없고 빠르고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 03신경을 압박하는 압력을 체계적으로 해소합니다.

틀어진 뼈와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게 되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통증을 진통제를 사용하여 느끼지 못하게 하는 것은 원인치료가 아닙니다.
    공간척추교정은 통증의 진짜 원인인 압력을 해소하여 치료합니다.

• 04교정해머와 교정봉을 이용합니다.

수기치료로 한계가 있기 때문에 더 정밀하고 섬세하게 하기 위해 교정해머와 교정봉을 사용합니다.
    정확하게 접지하고 힘의 방향과 세기를 조절하여, 조각가가 예술품을 조각하듯이 정밀하게 교정합니다.

• 05척추를 통하여 내과질환도 치료합니다.

흉추와 골반까지도 마디마다 정밀하게 교정할 수 있으므로 내장신경을 통하여 다양한 내과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정신적인 문제로만 생각되었던 공황장애도 공간척추교정을 통하여 좋아질 수 있습니다.

공간척추교정은 특별합니다.

일시적인 통증, 국소적인부위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골반부터 전체의 척추구조를 바로잡고, 문제가 일으키는 척추마디마디까지 해결하기 때문에 회복속도도 빠르고 제자리로 돌아온 뼈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교정도구를 사용해 재발을 방지합니다.

공간척추교정이란?

기존의 추나요법, 카이로프락틱의 한계를 넘는 신개념 교정요법입니다.

전신적인 치료를 통하여 변형된 척추가 돌아갈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 이후에 개별적인 척추분절의 문제를 교정하는 방법으로 효과가 빠르고 오래 지속됩니다.

2009년부터는 고려대학교 ERC와의 공동연구를 통하여 과학적으로 안정성을 입증하고 보다 정교하고 현대화된 교정기구를 개발해 나가고 있는 미래지향적인 교정법으로서 임상효과가 뛰어납니다.

[ 추나요법 ]

개인별 맞춤 비수술 교정치료법입니다.
체형과 체질에 맞게 연구하여 발전된 것으로
교정법인 추법과 나법, 그리고 약물치료 및 관련 침요법등을 말합니다.
개인별로 체형과 자세가 모두 다르므로 교정치료를 통하여
비뚤어진 뼈와 관절 및 근육의 위치를 정상으로 바로잡아주고, 척추주변의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하도록 합니다.

자가진단법
  • 01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거나 한쪽으로 씹기 어려워요.

• 02거북목이 보이고 두통, 이명이 잘생겨요.

• 03여성의 경우 브래지어끈 한쪽이 잘 흘러내리거나 헐렁한 티셔츠를 입었을 때 한쪽이 내려가요.

• 04항상 어깨나 등, 허리가 무겁고 결려요.

• 05다리길이가 다른 것 같아요.

• 06한쪽 발목이나 무릎을 자주 삐거나, 신발 한쪽이 더 빨리 닳아요.

장점

• 01근골격계질환인 경추, 흉추, 요추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통증성 질환뿐 아니라 근육의 긴장, 염좌에도 좋습니다.

• 02척추부의 측만이나 기타 변형으로 유발되는 통증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 03오장육부의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회복시킵니다.

• 04산후풍, 산전, 산후질환을 다스립니다.

• 05성장기 아이의 척추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 정밀 검사 및 진단

• 척추 및 골반교정

• 약침

• 침, 뜸, 부항, 물리치료